우리 아이 격려하는 방법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우리 아이 격려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파일 댓글 0건 조회 77회

본문

저도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넘나 힘든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그때마다 선배맘들이나 육아멘토 지인들 찬스를 쓰게 되는데요....그것도 애들 성향에 따라 천차만별이라서 해도해도 가끔씩 하악~ 소리가 날 정도로 힘들어 질 때도 있더라구요..
그치만 우리 아이 성질되로 혼내기만 한다면 그거야말로 참된 부모도 안되고, 지혜로운 육아맘이 안되겠지요??^^

우리 아이 믿는 만큼 자란다고 하잖아요. 아이에게 믿음과 신뢰만큼 중요한 건 없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누구야 그거 무척~ 힘들어 보이는구나/그치만 넌 할 수 있을거야./좀 못해도 괜찮아/ 담번엔 잘 해낼 수 있을거야
그치만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엄마, 아빠를 찾아주렴! 하고 격려와 따뜻한 말한마디가 필요한 거 같아요.
무조건 억박지르거나 /넌 왜 그것도 못하니/ 씩으로 면박을 주면 아이의 자존감을 오히려 떨어뜨리게 되죠.

그리고 아이의 변화를 짚어주며 격려하면 좀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 우리 누구 정말 발전하고 있구나/ 점점 좋아지고 있구나/ 계속 하다보면 좀 더 능숙해질거야../많이 노력했으니깐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거야/ 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그런 말들은 아이의 자존감까지 높여줘서 능력을 한층 더 상승시켜 좀 더 좋은 결과물로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결과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노력했으니 이런 결과가 나온거라고 분명히 말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또 정말 필요한게 부모와 아이와의 교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말 자체가 서로 신뢰를 한다는 뜻이기도 하구요.
부모 자식간에 교감만큼 신뢰를 돈독하게 만드는 일은 없다고 생각해요. 신뢰감이 쌓여갈수록 아이도 발전하는 방향이나 능력대가 올라갈 수가 있겠지요.

격려/교감/신뢰야 말로 우리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 정말 필요한 덕목인거 같아요.
이런 부모가 아이와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또한 좀 더 미래지향적이고 따뜻하며 밝은 세상이 되겠지요??^^
오늘, 지금 당장 실행해 보세요!!  어려운 육아이지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아이와 소통해보십시오!! 신뢰하며, 교감해보세요~ㅎ분명 달라져 있을겁니다!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오늘도 열심히 하루하루 달려봅니다. 여러분도 좋은날 되십시오~~~♬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bitfil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