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바뀌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정보 미리 알아보자 > 유용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용한 정보

2019년도 바뀌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정보 미리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비트파일 댓글 0건 조회 53회

본문

2018년 올 안해도 마지막을 달리고 있네요...벌써 12월..ㅠ
눈 깜짝할 사이에 1년이 훌쩍~ 지나가 버리네요. 그만큼 나이가 또 들어간다는 증거겠죠..ㅠ 씁쓸하네욥~~~~


이번엔 간단하지만 자꾸만 바뀌어 힘든 소득신고 한번 알아볼께요..


총급여 5,500만원 이하자의 공제율이 인상되었어요.
급여가 5,500만원이하 근로자의 월세액 공제율이 10%에서 12%로 인상되었습니다(단, 임대차계약증서의 주소지와 주민등록표 등본의 주소지가 동일해야 공제가 가능) 그리고 종소세금액 4천만원 초과자는 제외됩니다.


학원비 영수증은 따로 챙겨야합니다.
교복/체육복 구입비, 취학 전 아동의 학원비, 장애인 특수교육비는 영수증을 수집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공제가 됩니다.
단, 간소화 서비스에서도 자료를 일부 제공하고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할 필요가 있겠죠.


건강보험 산정특례자 의료비 세액공제 확대 중증환자의 의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부터는 건강보험 산정특례자에 대한 의료비도 한도 적용없이 의료비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수가 있다네요.

(중증질환이나 희귀난치성질환, 결핵으로 진단받아 건강보험 산정특례대상자로 등록되거나 재등록된 자)

건강보험 산정특례자에 해당함을 입증할 수가 있는 증빙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의료비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경,보청기 및 휠체어 등의 장애인 보장구 구입비용도 근로자가 영수증을 직접 수집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도서나 공연 사용분 신용카드 소득공제 신설되었네요.
총급여 7천만원 이하인자가 올해 7월 1일 이후 도서구입이나 공연관람을 위하여 신용카드 사용시 30%의 소득공제율이 적용되며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 한도액을 초과하는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원까지 추가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네요.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전면 감면 확대되었어요.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서를 이번 연말정산시 원천징수의무자(회사)에 제출하면 감면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감면신청서 서식은 국세청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가 있구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경우 감면대상기간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되었으며, 감면율이 70%에서 90%로 상향 조정 되었고, 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 연령조건도 15세~29세였는데, 15세~34세로 확대되었답니다.

기부금 단체 해당 여부 반드시 확인해야겠습니다.
기부금 단체가 적격 단체에 해당되는지 꼭 확인한뒤 영수증에 기재된 근거법령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부금은 기부금 영수증을 회사에 제출해 세액공제를 받으시고요
간소화 서비스는 기부단체가 기부금 수취 내역에 대한 자료를 제출한 경우에 한해서 제공되는 것이므로 회사에서 일괄 징수하는
기부금의 경우에는 기부금 영수증을 제출해야됨을 알려드립니다.


연말정산 전 미리 알아두어 소득공제 혜택도 꼭 챙기시길 바랄께요!!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bitfile.com All rights reserved.